[유니티] NGUI 참고


  • UIToggleExecute(토글 강제 실행)
    [SerializeField]
    private List<UIToggle> toggles;
    
    private void UIButtonExecute(UIButton btn)
    {
        for (int i = 0; i < toggles.Count; i++)
        {
            UIButton button = toggles[i].GetComponent<UIButton>();
            if (button.GetInstanceID() == btn.GetInstanceID()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EventDelegate.Execute(button.onClick);      // 버튼 강제 실행
                toggles[i].value = true;                    // 토글 그룹에 변경 적용
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}
        }
    }
    
    • TweenScale Up/Down(커졌다 작아지는 효과)
    // ScaleUp/Down 애니 
    public void UIBounceScale(GameObject kObj)
    {
        float fDurationSec = 0.5f;                          // 애니메이션 시간
        Vector3 vToFrom = new Vector3(0.8f, 0.8f, 0.8f);    // 시작 스케일
        Vector3 vToScale = new Vector3(1.0f, 1.0f, 1.0f);   // 최종 스케일
    
        float fDurationHalfSec = 0.25f;
    
        // 커졌다 작아지는 애니
        AnimationCurve kAnimationCurve = new AnimationCurve(
        new Keyframe(0f, 1f, 0f, 0f),                   // 처음 시작
        new Keyframe(fDurationHalfSec, 2.0f, 0f, 0f),   // 중간에 2배 크기 
        new Keyframe(fDurationSec, 1f, 0f, 0f));        // 다시 마지막에 원래 크기
    
        TweenScale kTweenScale= TweenScale.Begin(kObj, fDurationSec, vToScale);
        kTweenScale.animationCurve = kAnimationCurve;
        kTweenScale.from = vToFrom;                // .from과 .to는 달라야 한다.
        /* 새로운 AnimationCurve가 필요 할 때 위와 같고
         * UITweener.Method 설정이 가능하다면 아래와 같이            
        kTweenScale.to = vToScale;           
        kTweenScale.style = UITweener.Style.Once;
        kTweenScale.method = UITweener.Method.EaseIn;
        kTweenScale.duration = fDurationSec;
        kTweenScale.delay = 0;
        kTweenScale.SetOnFinished(TweenScaleFinished); */
    }

    댓글

   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    [유니티] 오류 사례 "Moving file failed", "Temp"

    [유니티] 구글 지도 출력 샘플

    [유니티 사례] 비주얼 스튜디오(Visual Studio) 실행 오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