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사례] 유니티 오류 "애플리케이션이 예상치 않게 중지되었습니다. 다시 시도해 주세요", "E/GamesNativeSDK /android/gms/games/NativeSdkCallback"

[사례] Google Play Games Service 연동 오류

Google Play Games Service(이하 GPGS) 오류
  • 오류 정리
    • 휴대폰 상에서 "000애플리케이션(com... 프로세스)이 예상치 않게 중지되었습니다. 다시 시도해 주세요"

    • logCat에서
03-28 16:44:40.729 5705-5731/? E/GamesNativeSDK: Exception in dalvik/system/DexClassLoader.loadClass: java.lang.IncompatibleClassChangeError: com/google/android/gms/games/NativeSdkCallbacks.03-28 16:44:40.729 5705-5731/? E/dalvikvm: ERROR: couldn't find native method03-28 16:44:40.729 5705-5731/? A/libc: Fatal signal 11 (SIGSEGV) at 0x00000018 (code=1), thread 5731 (main)03-28 16:44:41.079 1465-1977/? E/BatteryObserver: usb Uevent not necessary.03-28 16:44:41.639 1250-1427/? E/InputDispatcher: channel '429345d0 com.ee.SocialSDK/com.unity3d.player.UnityPlayerActivity (server)' ~ Channel is unrecoverably broken and will be disposed!03-28 16:44:42.049 1465-1977/? E/BatteryObserver: usb Uevent not necessary.03-28 16:44:43.819 8029-8040/? E/LGEmail: Email Not Started (at LGEmailContentProvider.java query 509)[v:6.30.16]03-28 16:44:43.819 1895-6148/? E/[LGHome]NumberBadge.LGUnreadLgeEmailsBadge: [LGUnreadLgeEmailsBadge.java:188:countUnreadItems()]Could not get cursor from provider for com.lge.email03-28 16:44:43.829 1895-1895/? E/[LGHome]NumberBadge: [LGNumberBadge.java:123:handleMessage()]MSG_RESPOND_RESULT_FROM_PROVIDER_FAILED

      • 이 후 빌드 오류 발생
      • 관련 내용
        • 최근 Android Studio가 업데이트 되면서 문제가 발생 한 것으로 보임
  • 해결
    • 관련  SDK파일을 롤백하기로 함
      1. 유니티 메뉴 Assets>Play Services Resolver>Android Resolver>Settings에서 "Enable Background resolution" 체크 해제(업데이트 확인 건너 뛰기)
      2. 하위 버전 파일 준비 <ANDROID_SDK>\sdk\extras\google\m2repository\com\google\android\gms\ 
        • \play-services-auth\10.0.1\play-services-auth-10.0.1.aar
        • \play-services-auth-base\10.0.1\play-services-auth-base-10.0.1.aar
        • \play-services-base\10.0.1\play-services-base-10.0.1.aar
        • \play-services-basement\10.0.1\play-services-basement-10.0.1.aar
        • \play-services-drive\10.0.1\play-services-drive-10.0.1.aar
        • \play-services-games\10.0.1\play-services-games-10.0.1.aar
        • \play-services-nearby\10.0.1\play-services-nearby-10.0.1.aar
        • \play-services-tasks\10.0.1\play-services-tasks-10.0.1.aar
      3. 기존 파일 백업 후 삭제(*.meta파일도 함께 제거 한다)
        <UNITY_PRIJECT>\SocialSDKSample\Assets\Plugins\Android\
        • play-services-auth-10.2.1.aar
        • play-services-auth-base-10.2.1.aar
        • play-services-base-10.2.1.aar
        • play-services-basement-10.2.1.aar
        • play-services-drive-10.2.1.aar
        • play-services-games-10.2.1.aar
        • play-services-nearby-10.2.1.aar
        • play-services-tasks-10.2.1.aar
      4. 프로젝트 폴더에 하위 버전 파일들 *.10.0.1 파일 복사
      5. 다시 build & Run하면 문제 없이 실행 됨
      6. 안드로이드 스트디오(Android studio) 이전별 다운로드http://tools.android.com/system/app/pages/subPages?path=/download/studio/builds&offset=50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[유니티] 오류 사례 "Moving file failed", "Temp"

[유니티 사례] 비주얼 스튜디오(Visual Studio) 실행 오류

[유니티] 구글 지도 출력 샘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