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서비스] 게임데이터 버전 관리 룰



-       버전룰(Version Number Rule)
서비스 국가 코드
서비스 코드
데이터 코드
빌드 코드
패치 코드
1
Korea

    0

Beta
0
Dev

01~n

Build
Num

0001~n

Patch Num
2
China
1
CBT1
2
CBT2
N
N
3
OBT
1
Korea


1


Release
0
Default


01~n


Build
Num


0001~n


Patch Num
2
China
1
Major 1
2
Major 2
N
N
N
Major n
Ex) 1.0.1.05.0003(한국 Beta 버전으로 1차 클로즈베타 버전으로 시작한 05번째 빌드한 3번째 패치
-  Nation, Service Type, Data Code, Build Code 등의 구분으로 버전을 표시한다.
-  데이터 오류로 인한 긴급 Patch는 버전룰을 변경하지 않는다.
-  서비스 국가 코드: 서비스 시작 될 국가 고유 코드번호(시연버전 포함)
-  서비스 코드: 상용화 버전을 기점으로 0 1로 나눠진다.
-  데이터 코드: 게임의 많은 변화를 주는 시스템이나 리소스 업데이트 시 관리 코드
-  빌드 코드: 컨텐츠 업데이트, 기능 향상 등의 개발관련 업데이트 시 관리 코드

-  패치 코드: 각 분야별(서버, 클라이언트, ) 담당자에 따라 임의적 업데이트 시 관리 코드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[유니티] 오류 사례 "Moving file failed", "Temp"

[유니티 사례] 비주얼 스튜디오(Visual Studio) 실행 오류

[유니티] 구글 지도 출력 샘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