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서비스] 게임데이터 버전 관리 룰
- 버전룰(Version
Number Rule)
서비스 국가 코드
|
서비스 코드
|
데이터 코드
|
빌드 코드
|
패치 코드
|
|||||
1
|
Korea
|
0
|
Beta
|
0
|
Dev
|
01~n
|
Build
Num
|
0001~n
|
Patch Num
|
2
|
China
|
1
|
CBT1
|
||||||
…
|
…
|
2
|
CBT2
|
||||||
N
|
N
|
3
|
OBT
|
||||||
1
|
Korea
|
1
|
Release
|
0
|
Default
|
01~n
|
Build
Num
|
0001~n
|
Patch Num
|
2
|
China
|
1
|
Major 1
|
||||||
…
|
…
|
2
|
Major 2
|
||||||
…
|
…
|
…
|
…
|
||||||
N
|
N
|
N
|
Major n
|
||||||
Ex) 1.0.1.05.0003(한국 Beta 버전으로 1차 클로즈베타 버전으로 시작한 05번째 빌드한 3번째 패치
|
- Nation,
Service Type, Data Code, Build Code 등의 구분으로 버전을 표시한다.
- 데이터 오류로 인한 긴급 Patch는 버전룰을 변경하지 않는다.
- 서비스
국가 코드: 서비스 시작 될 국가 고유 코드번호(시연버전
포함)
- 서비스
코드: 상용화 버전을 기점으로 0과 1로 나눠진다.
- 데이터
코드: 게임의 많은 변화를 주는 시스템이나 리소스 업데이트 시 관리 코드
- 빌드
코드: 컨텐츠 업데이트, 기능 향상 등의 개발관련 업데이트
시 관리 코드
- 패치
코드: 각 분야별(서버, 클라이언트, 툴) 담당자에 따라 임의적 업데이트 시 관리 코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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